코이 잉어를 담은 그릇 같은 믿음

일본인들이 많이 기르는 코이(Koi)라는 잉어가 있습니다. 코이 잉어는 관상어입니다. 코이잉어는 자신을 담아주는 그릇의 크기만큼만 자랍니다. 작은 어항에 넣어 키우면 5-8센티미터만 자랍니다. 수족관이나 연못에 넣어 두면 15-25센티미터를 자라고, 강물에 방류해서 자유롭게 크게 하면 90-120센티미터를 자란다는 것입니다. 어디에 담기느냐에 따라 크기가 달라집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만나 믿음으로 예수님 안에 들어가면 우리는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믿음이 해내는 역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믿음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믿음의 역사를 배우려면 믿음의 사람 곁에서 그가 하는데로 하면 됩니다. 말씀에는 믿음을 확장시키는 비밀을 누설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세계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는 하나님의 배려입니다. 믿음을 키우려면, 먼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셔야 합니다. 믿음을 키우려면 말씀을 살아계신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고 순종해야 합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납니다. 믿음이 말씀과 접촉할 때 강력해집니다. 듣기만 하고 행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순종할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믿음은 말씀에 대한 반응입니다. 믿음을 키우려면 믿음의 사람들과 접촉해야 합니다. 믿음은 믿음을 낳습니다. 믿음이 강렬한 사람을 만나십시오. 그러면 우리 안에 있는 믿음의 불씨가 강렬해집니다.

믿음은 나이를 초월합니다. 아브라함이 믿음을 가진 나이는 75세였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사람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입니다. 믿음은 과거마저 바꾸어 버립니다. 아브라함의 과거는 우상 숭배자였습니다. 그런 우상숭배자의 과거를 믿음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과거의 쓴뿌리를 완전히 소각시켜버리셨습니다. 믿음은 과거를 떠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수님을 믿는 순간 과거의 모든 죄는 용서 받습니다. 그렇기에 믿는 자는 뒤로 물러서지 않습니다. 앞을 향해 전진합니다. 믿음은 육체의 한계도 초월케 합니다. 아브라함은 100세 되어 아들을 낳았습니다. 무엇이 그 일을 가능케 한 것일까요?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믿음과 접촉이 되는 순간 약한 믿음에 불이 붙었습니다.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과 접촉되는 순간 그들 안에는 초자연적인 믿음이 충만해졌습니다. 인생은 끝나기 전까지는 끝난 것이 아닙니다. 오늘 그 믿음이 강해지면 내생애에 기적 같은 그 일이 시작됩니다.

최순철 -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