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버려야 할 것

제9차 목적이 이끄는 40일이 오는 2월 27일(수)부터 시작된다. 신앙은 훈련이다. 힘써야 할 것이 무엇이며 경건의 능력을 담기 위하여 연습해야 할 경건의 요소는 무엇일까? 두 가지 훈련이 필요하다. 하나는 버리는 훈련이다. 다른 하나는 포기하지 말고 인내로써 끝까지 경주를 마쳐야 한다는 것이다. 히브리서 12:1은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두 개의 단어에 주목해보자. “무거운 것”과 “죄”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버려야 할 것이다. 이 두 가지는 우리의 삶에서 우리의 잠재력을 약화시키고 우리의 인생을 낭비하게 한다. 죄는 무엇인가? 이것은 하나님과의 약속을 깨는 행위이다. “무거운 것”은 무엇일까? 내 삶을 하나님에게 가까이 갈수 없도록 삶을 짐스럽게 하는 것들이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들어온 유교적인 전통 일 수 있다. 그릇된 가치체계일 수도 있다. 고정관념일수도 있고, 잘못된 습관일 수도 있다. 내 삶을 성령 안에서 자유롭게 못하도록 만드는 열등감도 무거운 것일 수 있다. 이런 것을 벗어버려야 한다. 어떻게 벗어 버릴 수 있을까? 고백하는 것이다. 십자가의 보혈을 의지하여 무거운 것과 죄를 자백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함을 받는 것이다. 성경은 사함 받은 그날부터 거듭남으로 영적인 자유 함이 시작된다고 하였다. 이때부터 삶의 목적이 새로워진다.
우리가 인생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인생에 하나님에 대한 부분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우리의 삶에 하나님의 영토를 만들어 가기 위해 40일 동안 우리는 우리의 인생에 새로운 습관들을 만들어갈 것이다. 하루 15분간의 묵상은 우리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6주 동안 매주 금요일 한 번씩 소그룹 모임을 통해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약 5분 정도 걸리는 말씀 구절 암송을 통해서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더욱 잘 이해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목적이 이끄는 삶 40일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시간의 정돈을 해야만 합니다. 하루 15분 읽기, 하루 5분 성경암송, 일주일에 수요일 주제 말씀을 듣기, 금요일 소그룹 모임, 그리고 하루 10분 일대일 나눔의 시간입니다. 앞으로 40일 동안에 텔레비전 보는 시간을 줄여야 할지도 모른다. 40일 동안 15분 정도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할지도 모른다. 그래야 40일 동안 아침에 15분 일찍 일어나서 매일 아침 묵상할 수 있다. 무언가를 버리지 않고 새로운 일들을 스케줄에 더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앞으로 딱! 40일.

최순철 - 02/2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