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제자훈련이 9월 16일부터

예수전도단 (YWAM)이 주최하는 여호수아제자훈련이 9월 16일부터 매주 월, 화 저녁과 화, 수 아침에 해오름교회와 Falls Church에 있는 예수전도단 사무실에서 열리게 된다.

JDC(Joshua Discipleship Course)라고 불리는 훈련은 월, 화는 저녁 7시반에 화, 수는 아침10시에 시작한다. 12주에 걸쳐 국제적인 강사들이 강의와(한국어 통역) 2주에 걸친 단기선교를 통해 이루어진다.  원래 D.T.S. 프로그램은 국제예수전도단에서 선교사들에게 어떻게 선교사적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12주의 합숙생활과 8주이상의 전도여행을 이수해야 하는 프로그램인데 그 과정을 축소하여 같은 강의제목을 가지고 1주일에 두 번씩 12주 과정을 할 수 있다.  저희 국제 예수전도단 메트로워싱톤 지부에서는 학교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JDC(Joshua Discipleship Course)라고 구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본 프로그램을 마치면 열방대학의 5크레딛을 받는 것을 신청 중에 있다.

이미 2012년 9월 제1기와 2013년 4월의 제2기를 마치고 3기와 4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 훈련은 18세 이상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을 닮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 중에 하나님을 경험으로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원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풍성한 삶을 누리기 원하며 현재의 삶에서 선교사적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마련된 훈련과정이다.

특히 이 훈련은 하나님을 알고 경험하며 이 땅에서 천국의 삶을 살아가기 원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단순한 지식전달이 아닌 소그룹에서의 이해된 것들을 나누고 그 나눈 것들을 실제 삶 가운데 적용하는 훈련을 이미 훈련받은 간사들의 도움을 통해  남의 경험을 통한 간접적인 믿음에서 내가 경험하고 변화되어진 직접적인 믿음으로 바꾸어가는 훈련이다.

정보의 홍수시대에 살아가며 수많은 지식을 통하여 많은 간접적 믿음을 갖고 있지만 배운 것을 직접 삶에 적용하므로 직접적인 믿음으로 바꾸어가는 훈련이다.

강사로는 하와이의 목회자쎄미나와 기독부부쎄미나 주강사인 Joe Ferrante목사, Day Ministry창시자인 Doug Easterday목사, 성령의 열매 Alen Elliott, 용서 Kel Steiner, 세계관 Don Stevenson, 하나님의 성품  Jason Hersey등 외국인 강사6인과 한국인 강사 6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어지는 2주의 단기선교의 훈련을 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그분의 성품에 대하여 나누며 경험하며 그곳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며 하나님을 체험적으로 알아가는 훈련과 그것을 통한 그분의 주권에 온전히 순복하고 이곳에서의 천국의 삶을 누리며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된다.

09/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