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그 이름을 빛낸 아들들

 

느헤미야 3장을 묵상하다가 하마터면 놓칠 뻔 한 이름들이 있었다. 바로 아버지들이다. 성벽재건의 역사를 완성했던 아들들이 있게 했던 26명의 아버지.

이므리(하나님은 약속하셨다)의 아들 삭굴(2절), 우리아(여호와는 빛이시다)의 아들 므레못(4절), 베레갸(여호와께서 복주신다)의 아들 므술람(4절), 바아나(낙타를 타는 자)의 아들 사독(4절). 바세아(절름발이)의 아들 요야다와 브소드야(여호와의 비밀을 아는 자)의 아들 므술람(6절). 할해야(여호와는 보호하시다)의 아들 웃시엘(8절), 후르(고귀함, 빛남)의 아들 르바야(9절). 하루맙(코가 째어진)의 아들 여다야(10절), 하림의 아들 말기야와 바핫모압(모압의 통치자)의 아들 핫숩(11절). 할로헷스(속삭이는자)의 아들 살룸과 그 딸들(12절), 레갑(여호와는 관대하시다)의 아들 말기야(14절). 아스북(함께 황폐된)의 아들 느헤미야(16절), 바니의 아들 르훔(17절), 헤나닷(하닷(우뢰의 신)의 은혜)의 아들 바왜(18절). 예수아(여호와의 구원)의 아들 에셀(19절), 삽배(하나님이 주셨다)의 아들 바룩(20절), 우리야(여호와는 빛이시다)의 아들 므레못(21절), 마아세야(여호와의 역사, 일/ 대상15:8)의 아들 아사랴(23절), 헤나닷(하닷의 은혜)의 아들 빈누이24, 우새의 아들 발랄25. 바로스의 아들 브다야(25절), 임멜의 아들 사독(29절), 스가냐의 아들 스마야(29절). 셀레먀의 아들 하나냐와 살랍의 여섯째 아들 하눈(30절), 베레갸(여호와께서 복주신다)의 아들 므술람(30절).

여호와의 빛이 무엇인지를 보여주신 분들이었다. 여호와의 복을 받아 누리는 비결의 전달자들이었다. 무엇보다 아들들의 마음에 아버지의 마음을 채워준 사랑의 메센저들이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 땅의 아버지들이여! 흥하라! 이제 그대 자녀들로 인하여 그대 얼굴이 빛나리라!

 

최순철 - 02/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