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교회가 되려면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교회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단지 말만 하고 끝내는 그룹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이 타나는 교회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째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 기도다운 기도에 전념해야 한다. 기도를 제대로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임재의 ‘두려운 신비’(mysterium tremendum)안으로 들어가는 체험을 맛볼 수 있다. 이 체험은 그분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 기분의 기뻐하심의 햇빛을 만끽하며 경외심으로 충만해지는 것이다. 신비의 베일을 Enfr고 기도의 대상이신 그분의 분명한 임재 안으로 들어 갈 때 비로소 진정한 기도를 드리는 것이다.

둘째, 우리에게 믿음이 있어야 한다. 단지 ‘올바른 말’을 믿는 것은 믿음이 아니다. 사도 바울은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10:17)고 말했다. 믿음은 내 말에 얽매이지 않고 하나님의 마음에 뿌리를 박는다. 나는 그분을 믿고 의지한다. 나는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를 설명하는 내 말을 믿고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셋째, 우리에게는 내려놓음이 필요하다. 자신의 생각과 이해와 설명을 내려놓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라. 그들은 ‘그분 그대로’ 영접하라. 그분은 살아 계시는 말씀이시다!

최순철 - 07/1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