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면역력을 높이는 법

성경이 말하는 영적인 면역력을 강화하는 법은 바로 데살로니가전서 5:16-18절 말씀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는 것입니다. 기뻐할 수 없는 고통스러운 상황에도 기뻐할 수 있는 세계로 들어오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뇌에는 신비로운 물질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기뻐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지면 자동적으로 그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 뇌에서 베타 엔돌핀이 분비된다는 것입니다. 이 엔돌핀은 마약성 진동체인 모르핀의 2백배에 해당하는 진통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고통스러운 상황을 뇌가 인지하는 순간 자동으로 분출되는 엔돌핀 효과가 나타나는데, 만약 그 고통 속에서 기뻐할 수 있다면 이때 몸에서 분비되는 감동 호르몬이 있는데, 이것을 다이돌핀이라고 합니다. 다이돌핀은 엔돌핀의 4000배에 해당하는 기적의 호르몬이라고 불립니다. 체내의 면역체계를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회복시킨다고 합니다. 온갖 종류의 바이러스들을 무력화시키는 호르몬이라는 것입니다.
감동 받을 때, 은혜를 깨달을 때, 감사한 마음을 가질 때 얼굴이 빛나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감동을 받으십시오. 은혜를 받으십시오.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영적인 면역력을 유지하는 가장 확실한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최순철 - 08/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