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에 대한 이김

우리를 거스르고 불리하게 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15.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골 2:14-15)

십자가는 사단에 대한 이김입니다. 사단이 우리를 거스르고, 우리를 불리하게 하려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는 우리의 죄증 기록입니다. 하지만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증이 기록 된 대로 고발하려는 사단의 법조문을 완전히 소각하셨습니다.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의 문서가 영원히 사라진 것입니다. 이제 사단이 가지고 있는 인류정복 문서는 무용지물이 되고 말았고, 휴지조각이 되고 말았습니다. 죄증 문서는 마귀가 나를 점령하고, 마귀가 나의 왕 노릇할 수 있었던 권위였습니다. 그런데 그 모든 권위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무엇이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요? 바로 십자가로 인한 것입니다.

이제 날마다 십자가 승리가 내 삶에 선포되었음을 공개해야 합니다.
십자가에 예수 죽으심은 지금도 육신의 소욕을 이용해 내를 넘어뜨리려는 죄의 세력의 죽으심입니다.
예수 부활은 사망에서 해방이요 죄로부터 자유함입니다.

최후의 만찬의 날이었습니다. 제자들의 발을 씻기며 하신 고별의 말씀에서 <나는 섬기려 왔노라><너희도 이같이 섬기라> 하셨습니다. 예수 부활 내 부활, 예수 생명 내 생명이 되었습니다. 오늘 이 하루도 주신 생명으로 부활의 아침과 같이 찬란한 영광을 높이는 새날 되게 하소서.

최순철 - 04/16/17